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2020/10109

종교별 장례풍습 장례(葬禮)는 사람이 죽은 후 치러지는 의식입니다. 네안데르탈인은 이미 죽은 자들을 매장할 때, 생전에 직접 사용했던 것을 함께 묻어주었으며, 신석기 시대 매장식 무덤에서 시신위에 꽃이 놓여 있었던 것이 발견되어 매장 의식이 있었으리라 추측됩니다. 최근 연구결과에 따르면 영국의 스톤헨지는 거대한 축제의 장소이자 장례 의식이 행해진 곳이었다고 합니다. 고대 국가가 출현하면서 피라미드, 진시황릉, 고인돌, 장군총 등 거대한 통치자의 무덤이 건설되었으며, 장례 방식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은 종교입니다. 각 종교의 교의에 의해 선호되거나 금기시 되는 장례방식을 알아보겠습니다. 불교 : 불교의 전통적인 장례 방식은 화장이다. 불교에서는 다비라고 한다. 불교의 화장은 장작 위에 시신을 안치하고 종이로 만든 연.. 2020. 10. 31.
사자성어 목록과 뜻 (ㄱ) 1. 街談巷說 (가담항설) : 거리나 마을에 떠도는 이야기나 말. 패관문학의 재료가 됨. 2. 苛斂誅求 (가렴주구) : 세금을 혹독하게 징수하고 물건을 강제로 요구함. 3. 佳人薄命 (가인박명) : 아름다운 여인은 운명이 박함을 이르는 말. 4. 刻骨難忘 (각골난망) : 입은 은혜에 대한 고마운 마음이 깊이 뼈에 사무쳐 잊혀지지 않음. 5. 各樣各色 (각양각색) : 여러 가지 모양과 빛깔. 제각기 다양한 모습 6. 刻舟求劍 (각주구검) : 미련하고 융통성이 없음을 비유. 7. 甘言利說 (감언이설) : 달콤한 말과 이로운 조건을 내세워 남을 꾀는 말. 8. 改過遷善 (개과천선) : 잘못을 고치고 옳은 길에 들어섬. 9. 去頭截尾 (거두절미) : 앞뒤의 잔말을 빼고 요점만 말함. 10. 乾坤一擲 (건.. 2020. 10. 31.
가훈으로 적절한 고사성어 가훈으로 적절한 고사성어 樂善不倦 : 락선불권 - 선을 즐기는 사람은 권태로움이 있을 수 없다. 自勝子强 : 자승자강 - 자신을 이기는 자가 강한 자다. 人一己百 : 인일기백 - 남이 한 번 할 때, 나는 백 번을 해서라도 따라간다. 大道無門 : 대도무문 - 큰 도는 이름조차 없는 것이다. 無言實踐 : 무언실천 - 모든 일은 말없이 실천하라. 熟慮斷行 : 숙려단행 - 충분히 생각한 후 실행하라. 仁者無憂 : 인자무우 - 어진 사람은 근심이 없다. 百世淸風 : 백세청풍 - 대대로 맑은 가풍을 유지한다. 自彊不息 : 자강불식 - 스스로 굳세어 쉬지 않는다. 尊師愛生 : 존사애생 - 스승을 존경하고 학생을 사랑하라. 知足常樂 : 지족상락 - 만족함을 알면 항상 즐겁다. 眞光不輝 : 진광불휘 - 진실한 광채는 .. 2020. 10. 31.
대한민국 팔도(8도)의 명칭과 유래 대한민국 팔도(8도)의 명칭과 유래 대한민국 팔도(8도)의 명칭은 아래와 같이 구성 되었다. 경기도 (京畿道) ‘경기’란 ‘서울을 둘러싼 그 문지방’이라는 뜻이다. 곧 도읍지의 주변지역을 말한다. ‘경기’라는 이름은 1018년(고려 현종 9) 처음으로 사용되었고, 충청도의 북부 일부가 들락날락하였으나, 대체로 경기좌도는 한강이남 지역, 경기우도는 한강 이북지역이 해당되었다. (좌.우도는 서열상 좌도가 먼저이다.) 관찰사는 처음 수원에 주재하였다가 뒤에 광주(廣州)로 옮겼으며, 감영을 기영(畿營), 감사(관찰사)를 기백(畿伯)이라 부른 것도 모두 경기의 ‘기’를 붙인 것이다. 강원도 (江原道) ‘강원’이란 이름은 강릉(江陵)과 원주(原州)의 머리 글자를 합하여 만든 이름이다. 강원지방은 삭방도, 춘주도, .. 2020. 10. 31.
"디오게네스"의 유명하고 당황스러운 명언 디오게네스(Diogenes) . 고대 희랍의 철학자 디오게네스(Diogenes)는그리스의 키니코스학파의 대표적 철학자이며, 시노페의 디오게네스라고도 한다. 금욕파인 큐니코스파의 대표적 인물인데, 큐니코스파라는 이름도 원시적 반문명적 생활을 하는 그를 두고, 사람들이 큐논(개)이라고 불렀기 때문이라 한다. 그의 기행에 대한 갖가지 일화가 전해지고 있는데, 특히, '알렉산더' 대왕과의 이야기는 유명하다. 그는 평생토록 홑옷을 입고 통 속에서 살았는데 하루는 '알렉산더' 대왕이 그를 찾아가서, 무엇이든지 소원이 있으면 말하라고 했더니 때 마침 햇볕을 쬐고 있던 '디오게네스'는 "조금만 비켜 서 주시오. 햇볕이 들어오지 않으니까" '알렉산더' 대왕은 그 말을 듣자 "내가 알렉산더가 아니었더라면 '디오게네스'가 .. 2020. 10. 30.
건강 상식에 관한 충격적 진실들 건강 상식에 관한 충격적 진실들... 식빵 가장자리 껍질을 뜯어내고 먹으면 안된다, 영양소가 많이 들어 있는 부분이다. 실제로 빵의 겉면에 암을 예방하는 항산화 물질이 안쪽 부드러운 살보다 8배 정도 더 많이 들어 있다는 연구 보고가 있다. 이는 빵을 굽는 과정 떄문에 나타나는 차이라고 한다. 하지만 빵의 부위보다 더 중요한 것은 어떤 곡물로 만들었느냐이다. 통곡물로 만든 빵은 껍질이 있건 없건 모든 부위가 (일반 밀가루 빵에 비해) 압도적으로 영양소가 많이 들었다. 젖은 머리로 밖에 나가면 감기 걸린다. 춥긴 하겠지만 별로 해가 될 건 없다. 실제로, 사람들의 코에 감기 병균을 접종한 뒤에 한 그룹은 따뜻한 방에 있도록 하고, 다른 그룹은 목욕을 한 뒤에 젖은 상태에서 복도에 30분간 있도록 했고, 3.. 2020. 10. 30.
사자성어 한자성어 뜻 풀이(ㅈ) 사자성어 한자성어 뜻 풀이 자가당착 (自家撞着) 자기의 언행이 전후 모순되어 들어맞지 않음. 모순(矛盾) 자강불식 (自强不息) 스스로 힘쓰고 쉬지 아니함 자개자락 (自開自落) 꽃이나 열매 따위가 인공(人工)에 의하지 않고 스스로 열매 맺고 혹은 떨어짐. 자격지심 (自激之心) 제가 한 일에 대하여 스스로 미흡한 생각을 가짐. 자굴지심(自屈之心), 자비지심(自卑之心) 자고이래 (自古以來) 예로부터 지금까지. 자곡지심 (自曲之心) 결점이 있는 사람이 스스로 고깝게 여기는 말음 자과부지 (自過不知) 제 허물은 제가 모른다는 뜻으로, 사람은 대개 자신의 과실을 스스로 깨닫지 못한다는 말 자괴지심 (自愧之心) 스스로 부끄럽게 여기는 마음 사자성어 한자성어 뜻 풀이(ㄱ) 사자성어 / 한자성어 가가대소 (呵呵大笑) 너.. 2020. 10. 30.
대형마트 고수들만의 장보는 법 대형마트 고수들만의 장보는 법 1+1 물건은 반드시 가격을 비교해보고 사라 주부들을 가장 크게 유혹하는 것이 바로 ‘1+1’ 행사다. 뭔가 크게 얻은 것 같고, 싸게 잘 산 것 같지만 여기에도 함정은 있다. 먼저 낱개 가격을 꼭 비교해봐야 한다. 간혹 낱개로 사는 게 더 쌀 때도 있다. 실제로 K씨는 매장에서 일할 때 1+1으로 파는 제품 가격이 낱개로 팔 때보다 더 비싸서 놀란 적이 있다고 한다. 경제성도 따져봐야 한다. 싸다고 샀는데 유통기한이 얼마 남지 않아 다 먹지도 못하고 버릴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우유 같은 경우는 유통기한이 얼마 남지 않은 제품을 붙여놓기도 하기 때문에 못 먹고 버리면 낭비만 하는 꼴이다. 유통기한 지난 물건을 발견하면 책임자와 협상하라 그날 새로 들어온 제품을 뒤쪽에 진.. 2020. 10. 30.
하루 16시간 굶는 '간헐적 단식' 좋은 이유 ㆍ하루 16시간 굶는 '간헐적 단식' 좋은 이유 ㆍ하버드 의대 교수가 권하는 노화 방지법 사람들은 노화를 자연스럽게 여긴다. 흰 머리가 나고, 피부 탄력을 잃고, 눈이 침침해지는 증상이 나이가 들면서 나타나는 자연의 법칙이라고 생각한다. 이러한 패러다임에 반기를 든 학자가 있다. 하버드 의대 유전학 교수인 데이비드 싱클레어 박사다. 그는 “노화 자체가 질병"이며 이로 인해 당뇨병, 심장병, 뇌졸중 같은 질병이 증상으로 나타난다고 말한다. 노화 자체가 질병이라면 우리는 질병을 예방할 수도 있다. 많은 사람들이 원하는 것은 “죽지 않는 삶"이 아니라, “건강하게" 조금 더 오래 사는 것이다. 그가 제시한 “노화 방지를 위한 습관"을 통해 더 활동적이고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살아가자. 장수 비결은 가까이에 있.. 2020. 10. 30.
백세시대 장수인들이, 꼭하는 3가지와 안하는 3가지 백세시대 장수인들이, 꼭하는 3가지와 안하는 3가지 일반적으로 백세시대란 ‘최빈사망연령’(사망 빈도가 가장 높은 연령)이 90세가 넘는 경우를 가리킨다. 통계청에 따르면 작년 우리나라 최빈사망연령은 88세로, 올해 90세에 도달할 것으로 예측된다고 한다. 대한민국이 진정한 백세시대로 접어들고 있는 것이다. 국내 최고령 여성 엄옥군 할머니(112)는 온화한 성품의 소유자로 아직도 대소변을 가리며 건강을 잃지 않고 산다. 엄 할머니는 끼니를 거르지 않고 가리는 반찬도 없지만 과식은 하지 않는다. 집에서 담근 포도주를 가끔씩 마시는 편인데 팔순까지는 충남에서 농사도 지었다고 한다. 최고령 남성 석판수 할아버지(109)는 매일 아침 공복에 1시간씩 계단을 오르내리며 운동을 한다. 식사는 육식과 채식 가리지 않고.. 2020. 10. 29.
사자성어 한자성어 뜻 풀이(ㅇ) 사자성어 한자성어 뜻 풀이 아가사창 (我歌査唱) 내가 부를 노래를 사돈이 부른다는 뜻. 책망을 들을 사람이 도리어 책망한다는 말 아도입타초역난 (我刀入他?亦難) 내 칼도 남의 칼집에 들면 찾기 어렵다는 뜻으로, 자기의 물건이라도 남의 수중에 들어가면 찾기 어렵다는 뜻. 아동주졸 (兒童走卒) 철없는 아이들과 어리석은 사람들. 아비규환 (阿鼻叫喚) 지옥 같은 고통에 못 견디어 구원을 부르짖는 소리. 심한 참상을 말함. 아유구용 (阿諛苟容) 아첨하여 구차하게 굶. 아자시술 (蛾子時術) 나방이 새끼는 미충(微蟲)이나, 때로는 그 어미의 하는 일을 배워 흙을 물어다 작은 개미 둑을 이루고 나중에서는 큰 개미둑을 이룬다는 말로, 학자가 때때로 학문을 닦아, 대도(大道)를 성취함을 비유한 말 아전인수 (我田引水) 제.. 2020. 10. 29.
사자성어 한자성어 뜻 풀이(ㅅ) 사자성어 한자성어 뜻 풀이 사가망처 (徙家忘妻) 이사할 때 자기의 처를 잊는다는 말이니, 잘 잊는 것을 말함 사 고 (四 苦) 사람의 네 가지 괴로움. 즉 生老病死(생노병사). 사고무친 (四顧無親) 친척이 없어 의지할 곳 없이 외로움 ? 사고무인(四顧無人) 사군이충 (事君以忠) 충성으로 임금을 섬김. 사 궁 (四 窮) 인간 생활에서의 네 가지 궁한 것, 즉 환과고독(鰥寡孤獨)을 이름. 환(鰥)은 노이무처(老而無妻) 늙어서 아내가 없음이요. 과(寡)는 노이무부(老而無夫) 늙어서 남편이 없음이요. 고(孤)는 유이무친(幼而無親) 어려서 부모가 없음이요. 독은 노이무자(老而無子) 늙어서 자식 없음을 이름. 사귀일성 (四歸一成) 넷이 모여 하나를 이룸. 목화 4근이 솜 1근으로, 수삼 4근이 건삼 1근으로 되는 .. 2020. 10. 29.
주름이 생기는 나쁜 습관 주름은 당신의 습관에 달렸다. 나이가 들수록 ‘주름’에 대한 고민은 커져만 간다. 특히, 나이가 들면서 피부 탄력이 떨어짐과 동시에 신축성을 유지해주는 콜라겐 결속력도 점점 떨어진다. 이로 인해 우리 얼굴에는 주름이 생기게 되고 피부 탄력도 함께 떨어진다. 이처럼 노화가 주름의 원인이긴 하지만, 나이가 같다고 해서 얼굴 주름도 모두 똑같지는 않다. 평상시 어떤 생활 습관을 가지느냐에 따라 주름의 개수가 틀려지고 더 젊어 보이기도 혹은 더 늙어 보이기도 한다. 또래 친구보다 피부에 주름이 훨씬 많다면 평소 생활 습관이 어떠한지 파악하고 잘못된 점이 있으면 하루빨리 고치는 게 좋겠다. 다음은 얼굴 주름을 만드는 잘못된 생활 습관들이다. 얼굴로 감정 표현한다 잔주름은 얼굴의 표정 근육을 따라 생긴다. 평소 스.. 2020. 10. 29.
전립선 건강에 도움되는 음식들 전립선 건강에 도움되는 음식 모음 전립선이란? 남성의 생식 기관 중의 하나인데, 정액을 구성하는 액체 성분의 일부를 만들어서 분비하는 곳이다. 무게는 약 20g이며, 밤톨 모양을 하고있다. 방광 바로 밑에 위치하며, 전립선 가운데에 나 있는 구멍으로 사정관과 요도가 통과한다. 전립선의 기능은 정액은 정자를 포함하고 있으며, 저정낭을 지나면서 저정낭에서 분비된 액체가 정액에 더해지게 된다. 정액은 사정관을 지나 요도로 들어가게 되는데 그 경계 부위에 전립선이 있다. 전립선은 정액의 액체 성분의 30% 이상을 만들어서 분비하는 기능을 한다. 요즘은 TV 광고나, 온ㆍ오프라인에서 전립선에 좋은 건강식품들의 많은 광고를 하지만, 평소에 먹는 음식중에도 많은 도움이 되는 천연식품과 과일과 채소를 많이 먹는 식이요.. 2020. 10. 29.
네티즌의 솔직한 생활 후기 세탁할 때 옷의 색깔이 빠질까 염려될 경우 그럴 때는 옷을 30분간 소금물에 담가 두었다가 빨아보세요. 특히 빨간색이나 검정색 옷에는 매우 효과적이에요. 또 견직물이나 모직물은 중성세제와 함께 식초 한 큰술을 넣어 세탁하면 색이 빠지는 것을 막을 수 있어요. 조진숙(서울시 금천구 독산동) 알레르기 비염은 병원에 가도 이렇다 할 치료법 없죠!! 몇 년째 알레르기 비염으로 고생한 끝에 제가 나름대로 몇 가지 방법을 찾았답니다. 첫째로 코와 목은 늘 따뜻하게 해주세요. 둘째로 콧물이 나오면 얼른 풀어버려 목 뒤로 넘어가지 않게 해야 인후염이 안 생겨요. 셋째로 따뜻한 차를 자주 마셔 목을 보호해 주세요. 이미경(인천시 부평구 산곡동) 사람에게 좋은 양파의 장점 모음 양파의 좋은 점 54가지 ​ 01. 양파는 .. 2020. 10. 28.
1991년 소련 연방과 소련 공산당의 붕괴 ㆍ 볼셰비키혁명 이후 70여 년간 모든 권력을 독점해온 소련의 정당. ㆍ 1991년 소련 연방과 소련 공산당의 붕괴 소비에트 사회주의 공화국 연방이 수립된 후 1925년부터 다시 전연방공산당으로 불리다가 1951년 소련공산당으로 개칭되었다. 거의 70년동안 소련은 일당국가를 지향하는 단일체로서 건재하였고, 공산당은 마치 자식을 위한 최선이 무엇인지를 아는 엄한 아버지처럼 국가를 지배하였다. 요지프 스탈린(1879-1953)은 1924년부터 1953년까지 통치하였는데, 강력한 국제 안보 기구와 거대한 중앙계획 경제를 건설하였다. 그에게 반대하는 어떤 이라도 사형시켰다고 알려지는 그는 나찌 독일을 패배시키는데 일조했고, 서유럽과 소련 사이의 완충지대로서 동유럽에 국가들을 건설했다. 그의 후계자인 니키타 흐루.. 2020. 10. 28.
해산물 섭취할때 주의사항 4가지 해산물 섭취할때 주의사항 4가지 ​ 연체동물(고둥, 굴, 홍합 등), 조개류(바지락, 사마귀조개 등), 갑각류(스파이더 크랩, 새우, 닭새우, 브라운 크랩 등), 작은 크기의 바다 동물(성게 등)을 모두 포함한 해산물을 통칭한다. 이 용어는 특히 큰 쟁반에 잘게 부순 얼음과 해초를 깔고 여러 가지 해산물을 얹어 애피타이저로 서빙하는 해산물 모듬 플래터(plateau de fruits de mer)를 지칭할 때 많이 쓰인다. 몸에 좋은 해산물도 경우에 따라서는 가려먹여야 할 때도 있다. 또한 몇몇 음식과는 궁합이 맞지않아 오히려 건강을 해칠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1. 관절염 환자는 해산물을 많이 먹으면 안된다. 해삼, 어류, 다시마, 미역 등의 해산물에는 요산이 많이 함유되어 있다. 이 성분이 인체에 .. 2020. 10. 28.
사람에게 좋은 양파의 장점 모음 양파의 좋은 점 54가지 ​ 01. 양파는 혈액 속의 불필요한 지방과 콜레스테롤을 녹여 없앤다. 동맥 경화와 고지혈증을 예방하고 치료한다. ​02. 양파는 혈관을 막는 혈전 형성을 방지함과 동시에 혈전을 분해해서 없애버린다. 그 결과 혈전이 심하면 사망에 이르는 순환기 장애(협심증, 심근경색, 뇌 연화증, 뇌졸중 등)의 질병을 예방, 치료한다. ​03. 양파는 혈액을 묽게 하는 작용으로 혈액의 점도를 낮춰 맑고 깨끗한 혈액으로 만든다. 04. 양파는 혈압을 내리는 작용도 현저하다. 그 결과 고혈압의 예방과 치료에 탁월하다. 05. 양파는 아주 미세한 모세혈관까지 강화한다.​ 06. 양파는 말초조직에 쌓인 콜레스테롤을 제거하는 중요한 역할을하는 HDL(고밀도지단백) 콜레스테롤을 증가시켜 준다. ​07. 양.. 2020. 10. 28.
중년의 우울증, 치매 위험 3배 가까이 높인다 국민건강보험공단 2002~2013년 표본 코호트 분석 중년의 우울증, 치매 위험 3배 가까이 높인다/ 우울증은 향후 치매의 발병을 예측할 수 있는 질환이라고 할 수 있다. 그동안 다양한 연구를 통해 노년기 우울증과 치매의 연관성이 밝혀졌기 때문이다. 하지만 중년기 우울증과 치매의 연관성은 잘 알려져 있지 않은 게 사실이다. 특히 최근 ‘코로나 블루’를 호소하는 이들도 급격하게 늘고 있는 상황에서 최근 전 생애에 걸친 우울증과 치매의 연관성을 확인한 연구결과가 발표돼 주목된다. 자생한방병원 척추관절연구소 유옥철 한의사 연구팀은 우울증이 생애주기에 있어 치매 발병과 상당한 상관관계가 있음을 확인했다고 27일 밝혔다. 먼저 연구팀은 우울증과 치매의 연관성을 확인했고, 우울증군이 대조군 보다 치매에 걸릴 확률의.. 2020. 10. 27.
모르면 손해보고, 알면 유익한 생활상식 모르면 손해보고, 알면 유익한 생활상식 1. 양치 후 양치물을 변기통에 뱉고 10분 후 물을 내리면 신기하게 악취가 사라집니다. 2. 달걀을 삶기 전에 소금을 약간 넣어주거나 식초를 몇 방울 넣으면 터지지도 않고 잘 삶아집니다. 3. 눅눅해진 김을 전자렌지에 살짝만 돌려주면 다시 바삭바삭해집니다. 4. 옷에 볼펜자국이 묻었을 때는 물파스로 싹싹 문질러 주면 볼펜자국이 잘 지워집니다. 5. 돼지고기를 요리할 때 커피 한 스푼만 넣으면 잡냄새를 말끔히 없애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속옷 관리법 속옷은 피부에 가장 가까이 밀착해 하루 종일 입고 있어야 하는 만큼 청결 유지가 중요하다. 그러나 막상 제대로 된 속옷 관리법을 아는 이들은 많지 않다. 면, 나일론, 실크 등 소재마다 맞는 세 momo-24.com 6... 2020. 10. 27.
대한민국의 전국 출사지 정보 모음 대한민국의 전국 출사지 정보 모음 대한민국의 전국 출사지 정보 모음 지역 위치 강원도 강원도 강릉시 경포대 설경 강원도 강릉시 사천해수욕장 일출 강원도 강릉시 오대산 청학동 소금강 겨울 강원도 강릉시 왕산면 대기4리 안반데기 고냉지 배추밭 일출 강원도 강릉시 운정동 선교장 소나무 설경 강원도 강릉시 정동진 일출 강원도 강릉시 초당동 허균,허난설헌 생가 강원도 고성군 공현진 해변의 옵바위 강원도 고성군 통일전망대에서 보는 금강산과 해금강 강원도 고성군 학사평 저수지 강원도 고성군 대진등대 강원도 고성군 화진포 해수욕장 강원도 동해시 두타산 무릉계곡 용추폭포 강원도 동해시 무릉계곡 쌍폭 강원도 동해시 묵호항 일출 강원도 동해시 추암해수욕장 촛대바위 강원도 동해시 동해의 오메가 모양 일출 강원도 삼척시 근덕면.. 2020. 10. 27.
날 김 먹는 방법과 효능 날김 먹기 우리의 식탁에서 자주 접하는 "김" 맛도 있지만, 건강에도 좋다고 알려져, 자주 먹는 대중적인 먹거리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건강에 좋은점도 있지만, 잘못 먹으면 안좋을 수도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김"에 먹는 방법과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김이나 파래에 열을 가하면, 아연을 포함한 미네랄 성분이 없어지며, 불용성 무기물 상태로 변하므로 날김 그대로 먹어야 합니다. ▶ 김은 뇌는 물론 머리카락까지 새 것으로 만든다. 나이가 들면 뇌가 노화되어, 기억력이 약해져서 건망증이 옵니다. 이를 하루 "김" 한장으로 되돌릴 수 있습니다. ▶ 뇌세포에 독소가 쌓여 뇌가 산성화되면 기억이 지워지고 인지력 이해력 등이 떨어집니다. ▶ 기억력 저하는 대개 납이 몸속에 쌓여 납 중독으로 인해 생깁니다... 2020. 10. 27.
[호랑이] 관련된 꿈과 해몽의 모든것 호랑이 꿈은 어머니가 깊은 신앙심을 지닌 자식들이 많이 꾼다. 서양에서의 사자와 같이, 호랑이는 백수의 왕으로서 그 체구와 힘, 우렁찬 울음소리의 특징으로, 큰 사업체와 벅찬 일거리, 그리고 승리, 득세, 권리, 성공 등과 관련하여 꿈 풀이를 해 왔다. ■ 호랑이 가죽을 얻는 꿈 부귀영화를 누리게 되며 사람들이 우러러보게 됩니다. ■ 호랑이와 싸워서 이기는 꿈 호랑이랑 꿈에서 싸우고 이기면 힘든 경쟁에서 승리하여서 좋은 자리를 잡게 된다는 뜻입니다. 또 호랑이는 두려움의 대상을 뜻함으로 내가 그 대상을 이기고 승리한다는것을 뜻합니다. 즉, 시험을 합격하거나 직장에서 승진한다는 뜻으로 해석할수도 있겠습니다. ■ 그냥 호랑이를 보는 꿈 현재의 인간관계나 환경 또는 사업 등이 본인에게 불리한 상황이니 스트레스.. 2020. 10. 27.
사자성어 한자성어 뜻 풀이(ㅂ) 사자성어 한자성어 뜻 풀이 박문약례 (博文約禮) 널리 학문을 닦고 사리를 깨달아 예절을 잘 지킴. 박물군자 (博物君子) 온갖 사물에 정통한 사람. 박빙여림 (薄氷如臨) 살얼음을 밟는 것처럼 대단히 위태함을 이르는 말. 박시제중 (博施濟衆) 널리 사랑과 은혜를 베풀어 뭇 사람을 구제함 박이부정 (博而不精) 넓게 알고 있으나 자세하지 못함. 박장대소 (拍掌大笑) 손바닥을 치면서 크게 웃음 반구이부신 (反구?而負薪) 갓옷의 털이 상할까하여 뒤집어 입고 나무를 등에 졌더니 도리어 갓옷이 못쓰게 되었다는 말로, 하나만 알고 둘을 모르는 사람을 비유한 말. 즉, 원리원칙만을 고집하고 응용력이나 융통성이 전혀 없는 우매한 사람의 경우를 가리키는 말. 반근착절 (盤根錯節) 뿌리가 많이 내리고 마디가 이리저리 서로 얽혀.. 2020. 10. 27.
계절별 맛이 좋은 제철 음식의 종류 계절별 제철 음식의 종류 모든 음식거리는 1년 365일 가장 신선하고 싱싱한 철이 있습니다. 특정한 시기나 계절에만 얻을 수 있는 채소, 과일, 해산물 등으로 만든 음식을 제철 음식이라고 하는데... 제철에 먹는 음식만큼 몸에 좋은 음식도 없으며, 제철음식이 싸고, 맛있고, 건강한 것은 모두가 알고 있는 사실입니다!! 열매가 맺히는 시기이거나 한창 살이 올라서 맛이 좋은 시기가 제철!! 나물은 부드러운 새순이 나는 시기가 제철입니다. 생선은 알을 낳을 시기가 되어 살이 통통하게 올랐을 때가 제철이고, 반대로 조개는 알을 낳는 시기에는 독성이 있어서 피해야 합니다. 과일은 열매를 맺는 시기가 바로 제철입니다. 물론 요즘에는 한겨울에도 수박을 맛볼 수 있고 한여름에도 귤을 먹을 수 있지만, 일부러 따뜻한 환.. 2020. 10. 27.
사자성어 한자성어 뜻 풀이(ㅁ) 사자성어 한자성어 뜻 풀이 마각노출 (馬脚露出) 숨기려던 큰 흠이 부지중에 나타나다. 마고소양 (麻姑搔痒) 마고가 긴 손톱으로 가려운 데를 긁는다는 뜻. 일이 뜻한 대로 시원스럽게 잘 되감을 이르는 말 마부위침 (磨斧爲針) 아무리 이루기 힘든 일도 끊임없는 노력과 끈기 있는 인내로 성공하고야 만다는 뜻 마이동풍 (馬耳東風) 쇠귀에 마파람. 남의 말을 귀담아 듣지 아니하고 지나쳐 흘려버림. 마중지봉 (麻中之蓬) 구부러진 쑥도 꼿꼿한 삼밭에 나면 자연히 꼿꼿하게 자란다는 뜻으로 선량한 사람과 사귀면 감화를 받아 자연히 선인(善人)이 된다는 비유. 마천철연 (磨穿鐵硯) 학문에 열심 하여 딴 데 마음을 두지 않음을 말함. 마행처우역거 (馬行處牛亦去) 다른 사람이 할 수 있는 일이라면 어떤 사람이라도 노력하면 할.. 2020. 10. 27.
사자성어 한자성어 뜻 풀이(ㄷ) 사자성어 / 한자성어 뜻 풀이 다기망양 (多岐亡羊) 길이 여러 갈래여서 양을 잃다. 학문에는 길이 많아 진리를 찾기 어려우므로 목적을 망각하고 지엽적인 일에 매달리지 말라는 뜻 다다익선 (多多益善) 많으면 많을수록 좋음 다문다독다상량 (多聞多讀多商量) 많이 듣고, 많이 읽으며, 많이 생각함. 중국의 구양수가 글을 잘 짓는 비결로써 든 것임 다문박식 (多聞博識) 견문이 넓고 학식이 많음 다사다단 (多事多端) 여러 가지 일과 이유가 서로 뒤얽혀 매우 복잡함 다사제제 (多士濟濟) 인재가 많은 것을 가리킴. 다사지추 (多事之秋) 일이 가장 많을 때, 가장 바쁠 때. 흔히 국가적. 사회적으로 일이 가장 많이 벌어진 때. 다정불심 (多情佛心) 다정다감하고 착한 마음. 단금지교 (斷金之交) 쇠를 자를 정도로 절친한 .. 2020. 10. 27.
사자성어 한자성어 뜻 풀이(ㄴ) 사자성어 한자성어 뜻 풀이 낙담상혼 (落膽喪魂) 몹시 놀라 정신이 없음 낙락장송 (落落長松) 가지가 축 늘어진 큰 소나무. 낙목한천 (落木寒天) 나뭇잎이 다 떨어지고 날씨가 추움 낙미지액 (落眉之厄) 눈썹에 떨어진 재앙이라는 뜻이니 갑자기 닥친 재앙이라는 뜻. 낙 백 (落 魄) 넋이 달아났다는 말. 모든 일이 뜻 데로 되지 않아 형편이 말이 아닌 그런 상태를 말함.(史記) 낙월옥양 (落月屋梁) 벗을 꿈속에서 만나 즐기다가 꿈을 깨니 벗은 간 데 없고 지붕위에 싸늘한 달빛만이 흩어져 있는 처량한 광경을 뜻함. 낙정하석 (落穽下石) 우물에 빠진 자에게 돌을 던진다. 남의 환난(患亂)에 다시 위해(危害)를 준다는 말. 낙조토홍 (落照吐紅) 저녁 햇빛이 붉은 색을 토해 냄. 매우 붉은 夕陽을 뜻함. 낙화난상지 .. 2020. 10. 27.
사자성어 한자성어 뜻 풀이(ㄱ) 사자성어 / 한자성어 가가대소 (呵呵大笑) 너무 우스워서 껄껄 크게 웃음. 박장대소(拍掌大笑) 가가호호 (家家戶戶) 집집마다. 가급인족 (家給人足) 집집마다 살림이 넉넉하고, 사람마다 의식에 부족함이 없음 가기이방 (可欺以方) 그럴듯한 말로 속일 수 있음. 가기이기방(可欺以其方) 가농성진 (假弄成眞) 처음에 장난삼아 한 일이 나중에 정말이 됨. 농가성진(弄假成眞) 가담항설 (街錟巷說) 길거리에 떠도는 소문. 가담항어(街談巷語) 가담항어 (街談巷語) 세상의 풍설 길거리나 항간에 떠도는 소문. 가담항의(街談巷議) 가동가서 (可東可西) 동쪽이라도 좋고 서쪽이라도 좋다. 이래도 저래도 상관없다. 가동주졸 (街童走卒) 길거리에서 노는 철없는 아이들이나 떠돌아다니는 상식 없는 사람들 가렴주구 (苛斂誅求) 세금 같은.. 2020. 10. 27.
계란 노른자가 건강에 좋은 6가지 이유 계란 노른자가 건강에 좋은 6가지 이유? 달걀 무게 중 유체가 33%를 이룬다. 약 60 칼로리이며 이는 달걀 흰자 칼로리 양의 3배이다. 큰 달걀 (50g)의 노른자는 약 2.7그램의 단백질, 210 밀리그램의 콜레스테롤, 0.61 그램의 탄수화물, 4.51 그램의 총 지방을 포함한다. 지방산 성분 (무게순) 비중은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다. 비포화 지방산 올레산 리놀레산 팔미톨레산 알파-리놀렌산 47% 16% 5% 2% 포화 지방산 팔미트산 스테아르산 미리스트산 23% 4% 1% 계란 노른자가 건강에 좋은 이유 6가지를 소개한다. 1. 간편한 비타민 D 섭취 가장 쉽고 편하게 비타민 D를 섭취할 수 있다. 계란 노른자 한 개를 먹으면 40IU의 비타민 D를 보충할 수 있다. 비타민 D 결핍은 골절뿐만 .. 2020. 10. 27.
728x90
반응형
LIST